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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

명신산업 (10/29)

by 황무지핵 2022.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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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명신산업은 자동차의 차체부품 특히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차체 부품업체(통상적으로 1차 협력업체, 명신산업은 2차 협력업체)는 당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완성된 차체를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의 최종 수요처는 완성차 업체이나,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주요 매출처는 주로 1차 협력업체입니다. 또한 당사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인 미국심원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이며, 중국에 진출한 상해심원, 상숙심원 역시 글로벌 전기차 중국법인의 1차 납품업체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2/2Q 사업보고서 중)

핫스탬핑: 최근 자동차 업계는 환경규제와 연비 개선요구가 많아 차체 경량화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음. 무거운 배터리가 장착되는 전기차 판매도 점점 늘어나면서 차량 경량화 문제에 대한 고민은 앞으로도 커질 것으로 전망.해결책 가운데 하나는 부품을 가벼우면서도 강하게 제조할 수 있는 '핫스탬핑'(Hot Stamping) 기술. 핫스탬핑은 90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금속 소재를 금형에 넣고 압력을 가해서 성형한 뒤 금형 속에서 꺼내지 않고 급속 냉각시키는 공법임. 핫스탬핑 기술을 적용하면 강판의 강도를 2~3배가량 높이면서도 강판 두께는 오히려 줄일 수 있어 부품 경량화에 매우 유리하다함.

원문: http://news.bizwatch.co.kr/article/industry/2022/02/11/0030

 

제네시스 전기차에 '핫스탬핑강' 쓰는 이유

최근 자동차 업계에 차체 경량화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고 해요.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연비 개선 요구도 많기 때문인데요. 무거운 배터리가 장착되는 전기차 판매도 점점 늘어나면서 차량

news.bizwatch.co.kr

 

[증권사 전망, 10/28]

[차트분석]

선정이유: 주가가 저점을 찍고 바닥을 갱신하면서 서서히 반등하고 있음. 10/28일 거래량 증가하며 종가가 20일선을 상향돌파하면서 상승추세로 보임. 

거래량: 5일 평균 43억원

10/26일 종가: 17,400(+3.88%)

저항선: 20,000

지지선: 16,000

전략: 다음 저항선인 20,000까지는 특별히 저항없이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저항선까지 도달하면 +20%의 수익이 가능함.

[매크로]

금요일 한국 증시는 하락마감했지만 미국 주식을 2%이상 상승하였다. 주말간 큰 이슈가 없다면 월요일 한국장도 상승예상해 본다. 적어도 10시까지는 상승장을 가능할 것 같음. 시가/종가에 그냥 시장가로 매수하자.

[기업분석]

기업명: 명신산업 (http://www.myoungshinindustry.com)

시가총액: 9,130억원

발행주식수: 52,470,133

직원수: 162

재무재표: 10년간 1번의 영업이익 적자, 3번의 순이익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현금흐름은 양호한 편이다. 영업이익률은 5~8%, 부채비율은 142%, 이자보상비율이 2~10이다. (대주주인 엠에스오토텍의 부채비율이 매우 높고, 이자보상비율이 1.x대이다. 20년에는 1400억의 적자를 기록하였다, 관련 뉴스: https://www.weekly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04115)

 

[위클리오늘] 엠에스오토텍, 재무구조 ‘허약’···체질 개선될까 - 위클리오늘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자동차부품 제조사 엠에스오토텍이 좀처럼 재무구조 개선을 이뤄내지 못하고 있다.8일 금융감독원 공시자료에 따르면 엠에스오토텍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5217

www.weeklytoda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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